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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G유플러스, ‘Why’ 3D VR 콘텐츠로 제공애니메이션, 음향 효과로 실감형 모델 재탄생
김동기 기자  |  kdk@bikorea.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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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20.02.05  22:53: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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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국내 7800만여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‘Why?’를 3D VR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. LG유플러스는 아동도서 전문 출판기업 예림당과 손잡고 초등학생 학습만화 ‘Why?’를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.(출처 : LG유플러스 제공)

LG유플러스(부회장 하현회 www.uplus.co.kr)는 아동도서 전문출판 기업 예림당과 손잡고 초등학생 학습만화 ‘Why?’를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. 

과학이나 수학, 한국사, 세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흥미롭게 풀어낸 ‘Why?’는 2001년 7월 처음 출판된 이후 국내에만 7800만여부가 팔리며 초등학생 필독서로 자리잡은 베스트셀러다. 

LG유플러스는 ▲멸종위기 동식물 ▲가상 현실 증강 현실 ▲토목과 건축 ▲카메라 ▲기생충 ▲익충과 해충 등 총 6권을 원작에 기반해 3D 애니메이션과 음향효과를 줘 마치 원작에 들어와 있는 듯한 실감형 콘텐츠로 탈바꿈시켰다. 

6일부터 LG유플러스 5G 이용객은 ‘U+VR’ 앱에 접속 후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.  

최윤호 LG유플러스 AR/VR서비스담당(상무)는 “아이들이 과학지식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3D VR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”며 “AR생생 도서관과 ‘Why?’의 뒤를 이어 더 많은 5G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앞서 지난 2019년 4월, LG유플러스는 U+VR 서비스 런칭 이후 ▲스타/아이돌 ▲영화/공연 ▲웹툰 등 총 1500여편의 V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. 

5G 가입자가 10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LG유플러스는 관련 시장 확대를 위해 VR과 AR 등 5G 실감형 콘텐츠 육성과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. 

<김동기 기자>kdk@bikorea.ne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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